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관광체험기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장지애
구분
제목 희귀한 선인장과 꽃화분들 가득한 산림조합전시판매장

△ 야외 묘목코너


△현무암&화강빗살 디딤목


몇해전부터 플랜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던 차에 알게 된 이곳은 천안 산림조합 종합전시판매장입니다.
이곳은 주로 집에서 키우기 좋은 꽃과 나무들을 파는 실내 화훼코너와 야외 묘목코너로 나뉠 수 있는데요.
약 300여종의 수목들과 100여종의 유실수,그리고 500여종의 관목및 초화류등 다양한 종류의 방대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조경및 철물자재는 물론이고 배양토와 비료,디딤목등 정말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실내 화훼코너


이곳에 오면 늘 제일 먼저 들르는 곳이 바로 이곳 온실 화훼코너입니다.

집에서 키우기 좋은 공기정화식물이나 각종 허브,그리고 다육식물등을 비롯하여 화려한 꽃화분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이곳에 들어서니 마치 수목원에 온 느낌이 듭니다.




날이 따뜻해져서인지 이 곳의 분위기는 예전보다 훨씬 더 싱그럽고 화사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계절이 바뀔때마다 이곳을 찾곤 하는데요.

이곳에 오면 계절별 꽃들과 식물들의 정보와 종류를 알 수도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여름이여서 초록잎들도 훨씬 풍성하게 자라 더 많은 에너지를 뿜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렴한 3천원대의 미니화분들을 비롯하여 몇백만원의 고가 선인장들도 보이네요.




△MONKEY'S Tail


날이 더워지니 주로 열대식물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입구에서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온 이 괴상한 모양의 선인장은 원숭이 꼬리 선인장으로 일명 Monkey's Tail이라고 해요.
그러고보니 원숭이 꼬리와 정말 많이 닮은 것 같습니다.
일반판매장에서는 정말 보기 드문 18년생 프리미엄 다육식물로 긴꼬리 원숭이,여우 꼬리등으로 불린다고 해요.
결대로 만지면 정말 부드러울 것 같았지만 '눈으로만 보세요'의 문구를 보고는 마음을 접었답니다.
알고보니 속으로 가시가 있어 조심해야 된다니 참길 잘했네요~
보기와는 다르게 7~8월에 꽃도 핀다니 꽃이 피는 담달에 또 가 봐야 할까봐요~




△ 밍크 선인장


꽤 커다란 이 선인장은 관상용으로 참 멋스러워 보입니다.
일반적인 평범한 선인장 모양의 윗부분을 마치 털모자를 씌워 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것두 밍크 털모자를 말이죠~


어쩜, 이렇게 이름을 잘 지었을까요?




아기자기 선인장들도 꽤 많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선인장은 사막이나 높은 산등 수분이 적고 건조한 날씨의 지역에서 살아남기 위해 줄기나 잎에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하고 있는 식물이여서 비교적 키우기 쉬운 식물인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보니 독특한 모양의 선인장들도 많고 종류도 참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맨드라미


선인장들 옆으로는 화려한 꽃화분들도 꽤 많이 보였는데요.
어린시절 마당에서 크던 맨드라미와는 조금 다르게 생겼지만 이 또한 맨드라미꽃이라고 하네요.
비름과 식물로 이 또한 선인장처럼 건조에 강하니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어 키우기 쉬운 식물이라고 해요.



△덴마크 무궁화


그 옆으로 우리나라 무궁화꽃과는 다른 화려한 느낌의 덴마크 무궁화꽃도 보입니다.
개화시기가 봄~가을이라고 하니 꽤 오랜시간 아름다운 꽃을 감상 할 수 있겠어요.
노란색,흰색,연분홍색등 색상도 다양한데다 관리만 잘하면 해마다 꽃을 볼 수 있어 집에 들여 놓으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행잉 식물들


개인적으로 여름이 다가왔음을 아파트 담벼락을 장식하는 담쟁이 덩굴들을 보며 알게 되는데요.
회색빛의 칙칙함이 싱그러운 초록잎들로 뒤덮여 분위기가 180도 바뀐 느낌입니다.
담쟁이 덩굴 덕에 담벼락 옆길을 걸으면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 아이비


이곳에서도 공기정화식물들 위로 아이비같은 담쟁이 덩굴식물들이 한가득 매달려 있는 모습입니다.
이곳은 구경만 해도 힐링이 저절로 되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 호야 하트


나가려던 찰라 발견된 제 눈에 포착된 하트!
이건 또 뭐지?
호야 하트로 다육질 잎을 가진 덩굴성 식물입니다.
5월에 피는 꽃은 향기도 참 좋다니 이런 식물은 연인끼리 선물로 주고 받아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곳에서 구입한 식물과 화분들은 직접 분갈이 체험도 가능하도록 항상 직원분들이 도와주시니 식물키우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거기다 가격도 일반 판매장들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운영을 하고 있고 묘목의 위탁판매등 중간 유통마진을 축소하고 직거래를 늘려 소비자와 생산임업인 사이에 서로 돕도록 하고 있다고 해요.
마당 넓은 주택에 살았더라면 초록 잔디에 디딤목 올리고 그 옆으로는 울창한 나무들로 꾸미고 싶은 생각입니다.



△ 야외 다육식물코너


아름다운 꽃과 초록나무들은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니 참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많이들 지쳐 있으실텐데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대기오염물질까지 줄여주는 식물들로 힐링의 시간 가져보세요~




▶▶▶천안시 동남구 태조산길 27 천안시 산림조합 상설나무시장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