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3년 5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3년 5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3-05-02 조회 15849
첨부
천안사랑읽어주는 썸네일.png
23년5월-읽어주는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니 어느새 계절의 여왕이라는 5월이 바짝 곁으로 다가왔습니다.
사랑이 샘솟아 행복함이 두 배로 되는 일이 가득한 5월을 보내시길 바라며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5월호를 시작하겠습니다.

표지는 우리 천안시티FC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축구센터에서 반려견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봤습니다.

5월 천안사랑 소식지의 사랑스런 아가들은 박지유, 김규리, 김재아, 박서준입니다. 천안사랑 가족분들 모두모두 축하해주세요

4면에서 7면까지는 천안뉴스 코너입니다.
전통을 바탕으로 미래를 연결하는 새로운 관문 천안역사 디자인 공개, 신부동 옛 법원거리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사업 본격화, 청렴도 1등급 유지를 위한 청렴 시책 본격 추진, JB주식회사와의 인공지능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솔루션 공동 개발,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서포터즈 위촉 등에 대한 소식을 수록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다채로운 소식을 수록하였으니 보이스아이를 활용해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8면과 9면입니다.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공원, 전망쉼터로 향하는 힐링 숲길에 미디어 벽천까지. 노태산이 치유의 공간으로 변신하여 시민의 품으로 돌아갔습니다.
자연생태가 살아있는,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데크와 둘레길의 노태공원을 산책하며 지친 퇴근길에 단 10분만이라도 짬을 내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게 하는 순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10면에서 11면입니다.
왕건과 천안 김명진 교수님의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통일전쟁의 마지막 전투인 일리천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며 통일을 완성했는데 이 전투의 준비 기지였던 천안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그 역사적 현장이 태조산 자락의 유량동에 있었다는 것에 대해서 천안 시민들이 커다란 자부심을 가져도 될 듯 합니다.

12면과 13면입니다.
5월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있죠?
아이들이랑 뭘하고 놀아줘야 고민하게 되는 어린이날이죠. 어른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우리 천안시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불당동 시민체육공원에서 개최합니다. 그날은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으니 봄바람 살랑 살랑 맞으며 가족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14면과 15면입니다.
수변 경관 개선사업으로 천호지 근린공원이 새 단장을 하고 여러분에게 설레는 마음으로 개방을 했습니다.
‘금빛호수, 청춘에 스미다’를 콘셉으로 문화·예술, 휴식, 휴양, 건강, 생태 등 5개 주제로 조성한 청춘광장, 어울마당, 하늘마당, 건강마당, 초록마당이 생겼습니다.
이번주말엔 걷기 운동도 할 겸 천호지가 과연 어떻게 변신했고 각각 마당만의 특징이 무엇인지 확인하러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요?

16면에서 17면입니다.
천안은 천안의 대표 축제인 흥타령춤축제만 봐도 춤과 흥에 진심인 도시죠.
흥에 진심인 천안에는 명품공연인 삼거리토요상설무대도 있습니다. 천안박물관 공연장에서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과 천안시립무용단이 무료로 관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으니 주변 지인들과 흥나는 시간을 보낼 계획을 세워보시는걸 추천합니다.

18면과 19면입니다.
천안시 축구센터는 단순히 축구 연습만 하는 곳이 아닙니다.
다양한 사람과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얼마 전에 반려견과 반려인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들렸죠. 천안시 축구센터에 반려인 쉼터도 조성됐다는 소식입니다.
올 하반기에는 반려동물지원센터도 준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천안시 반려견과 반려인분들 모두들 기다려 주세요~

20면과 21면입니다.
최근 청소년 문학의 중요성이 부각 되고 있죠. 직접 아이를 키우면서 청소년의 마음속 이야기를 시와 소설로 그려내고 청소년문학상 지도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미희 작가님을 소개합니다.
작가님은 ‘책 속에 길이 있다’라는 말처럼 많은 청소년들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마음을 비춰보고 삶의 지혜를 찾길 바란다면서 ‘너의 삶이 곧 시’라는 말을 전해주셨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도 시인이 되어 오늘 하루 힘들었던 일을 시로 옮겨보시는 시간을 갖고 근심을 털어내보시길 바랍니다.

22면과 23면입니다.
우리네가 밟아온 발자취를 그리는 신학철 화백이 목천에 작업실 겸 거처를 마련했습니다. 신화백님은 아픈 과거에 묻힌 민중을 되살리고 근현대사를 직시할 수 있는 그림을 그리시는데요, 앞으로 제3의 고향 천안에서 영감을 얻어 어떤 작품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24면과 25면입니다.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죠. 그만큼 눈은 우리에게 있어 중요한 신체 기관이죠.
여러 안질환 중 녹내장과 황반변성은 실명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하니, 단국대학교병원 박율리 교수님이 우리 천안사랑 소식지에 알려주신 정보를 꼼꼼히 읽어보시고 빠른 대처로 눈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26면은 상병수당, 27면은 수신멜론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수록하였습니다.

28면에서 31면은 알짜정보란입니다.
개인지방소득세신고, 긴급복지지원, 개별주택가격·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아이스팩 수거, 천안8경 영상 공모전, 천안의 봄 사진 공모전, 광견병 예방접종, 민방위훈련 등에 대한 안내를 수록하였습니다.
어린이날을 위한 문화소식도 있습니다.
어린이꿈누리터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 천안예술의전당에서 페인터즈 공연, 갤러리아 센터시티에서 소상공인의 동행축제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입니다.
제257회 임시회 운영 결과와 5분 발언, 회기 운영 계획을 수록하였습니다.

34면은 우리 천안시에서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어린이날 행사 풍경을 주제로 그리다를 스케치 했습니다. 많은분들의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온 세상이 푸르게 변해버린 산과 들처럼 에너지 넘치는 한 달을 보내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5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