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3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3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3-03-30 조회 17278
첨부
천안사랑읽어주는 썸네일.png
23년4월-읽어주는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4월의 봄은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이죠.
바쁜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가벼운 산책으로 몸도 마음도 힐링하는 시간을 갖으시기 바라며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4월호를 시작하겠습니다.

표지는 원성천의 벚꽃길을 펼침본으로 따뜻한 감성으로 일러를 그렸습니다.
이번주엔 집근처 천변을 천천히 걸어보며 봄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표지2를 장식해준 사랑스런 아가들 모습을 보니 저절로 엄마 미소가 생깁니다.
홍우찬, 김도윤, 박건후, 이도아,로아 아가들 앞으로도 건강하게 잘 자란 모습이 기대됩니다.

4면에서 7면까지는 천안뉴스 코너입니다.
종축장 이전부지 국토부 신규 국가산업단지 선정, 신야간경제 시범구역 지정 추진,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행정력 집중, k-컬처 박람회 청사진 제시, 국도비 확보 위한 국회의원·시의원 간담회 개최 등에 대한 여러 소식을 수록하였습니다. 그밖에도 다양한 소식을 수록하였으니 보이스아이를 활용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8면과 9면 입니다.
4월은 천안 곳곳에 꽃봉오리들이 팡팡 터지기 시작하죠.
빌딩숲 사이에서 자연이 숨쉬는 불당동 아름드리공원, 사랑스런 반려견들의 성지인 쌍용공원, 천안의 다양한 공원들이 많으니 초록초록한 공원에서 여러분들의 눈을 정화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건 어떨까요?

10면에서 11면입니다.
한 식구처럼 마을을 제집처럼 돌보는 수신제가 협동조합을 소개합니다.
조합에서는 발달장애인, 마을 어르신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활기로 가득한 마을을 만드려는 조합원들의 활동을 우리모두 응원합시다

12면과 13면입니다.
작은 일에도 기뻐할 줄 알던 순수했던 어린 시절이 그리워 성인의 문화에 동심을 불어넣은 키덜트 문화가 있죠.
천안에는 컬렉터들의 선망 대상이 되는 다양한 인형을 전시하고 있는 엄마놀이터가 있습니다. 인형 큐레이터 허지연대표는 60세가 되기 전 1억을 기부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여유가 되시면 기부도 하고 행복한 시간도 가질 수 있는 엄마놀이터에 들러보시면 어떨까요?
14면에서 15면은 신나는 목장 체험을 할수 있는 맘맘스에 대한 내용을 수록하였습니다.
늘 마트에서 사던 치즈도 만들어 보고 내가 만든 치즈로 핏자로 만들어 보고, 커다란 트렉터를 타고 푸른 청보리밭에서 인생컷도 남겨 보고, 송아지에게 먹이도 줘보고.
맘맘스에서는 즐길 거리가 참 많네요. 이번주엔 맘맘스로 고고~~

16면에서 17면입니다.
4월에 잊지 말아야 할 천안의 인물을 소개합니다.
4월 11일은 중국 상하이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된 지 104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바로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초대의장 임시정부 주석 석오 이동녕선생입니다.
이번 기회에 목천에서 태어나 중국 쓰촨성에서 서거하실때까지 독립운동에 헌신하신 이동녕선생에 대해 관심을 갖고 서훈상향 서명운동에도 참가해보시면 어떨까요?

18면과 19면입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는 사람과 소통하는 로봇을 꿈꾸는 이가 있습니다.
전기전자통신공학부 김용재교수님입니다.
최근 제18회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에서 포스터 일반부문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그는
작업자를 위한 편안한 웨어러블 로봇, 노약자를 위한 안전한 로봇팔 등을 제품화 하는게 목표라고 합니다.
교수님의 제품이 하루빨리 필요한 분들에게 도착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20면과 21면입니다.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창단한 클로버청소년오케스트라를 소개합니다.
천안시립교향악단 단무장인 김성한 예술감독, 천안시립교향악단 부수석 단원으로 재직 중인 이중호 지휘자가 이끌고 있는 오케스트라는 문화예술 향유가 어려운 취약계층 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격차 해소 및 건강한 자아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꿈을 지키기 위해선 후원도 필요합니다. 경제적 후원이 어렵다면 넉넉한 마음의 응원은 어떨까요?

22면과 23면입니다.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오면 우리들 마음도 몽글몽글해지죠. 그럴땐 미술관에서 촉촉하게 감수성을 적셔보시기 바랍니다.
태조산 풍경 아래 맛집과 카페를 즐긴 후 막간에 가기 좋은 리각미술관, 천안8경 중 하나인 아라리오 조각광장과 이어진 아라리오갤러리, 천안예술의전당과 붙어 있어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천안시립미술관에서 감수성을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24면과 25면입니다.
주변에 보면 다양한 원인으로 과호흡증후군에 시달리는 분들이 심심치않게 보이죠.
단국대응급의학과 오성범교수님이 과호흡 발생시 응급 대처법 및 유의사항 등을 알려주셨으니 꼼꼼히 읽어보시면 위급상황에 대처할수 있을 거 같습니다.

26면에서 29면은 이달의 알짜 정보란입니다.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법인지방소득세,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구매 바우처, 시민안전보험, 임산부 영양제 지원, 성성호수공원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 여권 야간민원창구 운영, 사육견 중성화 수술 지원 등에 대한 안내를 수록하였습니다.
문화소식도 있습니다.
어린이꿈누리터에서 끼리 공연, 천안예술의전당에서 라흐마니노프탄생 150주년 기념 공연, 원성천 벚꽃길 산책로에서의 행사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0면은 상병수당에 대한 홍보웹툰이 31면은 아파트 화재 예방 포스터와 천사통 활용방법 안내하는 포스터를 수록하였습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입니다.
보건복지시설 내 인권증진 위한 특별위원회 회의, 인권보장 및 증진에 과한 조례 개정을 위한 간담회, 태조산 산림레포츠관광 활성화 위한 정책 토론회, 노태산 공원 현장점검 등에 관한 활동사진과 함께 회기운영 일정을 수록하였습니다.

34면은 독립기념관캠핑장을 주제로 그리다를 스케치 했습니다. 여유로운 캠핑을 상상하며 채색해보시면 어떨까요?

우리 천안사랑 구독자님 모두가 활짝 핀 꽃처럼 항상 활짝 웃으며 언제나 건강한 에너지가 가득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4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