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우리는 이겨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천안시민 모두 가능

신청방법

신용·체크카드(온라인 신청)

  • 신청기간 : 2020. 5. 11(월) ~ 6.5(금)
  • 신청방법 : 카드(신용,체크)를 소유한 세대주가 소지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 지급방법 : 소지한 신용,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 공동인증서 필요

※ 카드사 온라인 신청은 국민편의를 위해 5.16(토)부터 ‘요일제’ 적용제외

신용·체크카드(오프라인 신청)

  • 신청기간 : 2020. 5. 18(월) ~
  • 신청방법 : 소지한 신용, 체크카드의 연계 은행창구를 방문하여 신청
    (ex 신한카드-신한은행, kb국민카드-국민은행, 우리카드-우리은행등)
  • 지급방법 : 소지한 신용,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 대리인 신청 불가, 방문 시 세대주가 신분증 지참

※ 소지한 신용, 체크카드의 연계은행이 없는 경우 온라인 신청만 가능

※ 신청기간 전 금융기관에서 미리 카드를 신청 발급 받으시면 혼잡을 피할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오프라인 신청)

  • 신청기간 : 2020. 5. 18(월) ~
  • 신청방법 : 주민등록상 본인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 방문 시 세대주는 신분증 지참 / 가구원, 법정대리인은 위임장과 세대주 및 방문자 신분증 지참

※ 선불카드를 신청하시면 금융기관의 승인절차로 3~4일의 처리기간이 발생합니다.
※ 상품권, 천안사랑카드로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찾아가는 신청

  • 대 상 : 혼자 거주하시는 고령 어르신, 장애인(다른 가구원이 있을 경우 제한)
  • 신청기간 : 2020.5.18.(월) ~
  • 신청방법 : 본인 거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신청 → 방문접수 → 지급(선불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