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먹거리추천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지현
구분
제목 흥타령춤축제의 묘미! 능소전 현대극과 국제춤공연 꿀잼 가득 축제현장



벌써 흥타령춤축제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3년만에 치뤄진 오프라인 행사! 다들 기다렸던 축제인 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였고, 모두가 하나되어 춤으로 소통하고 즐거움을 만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흥타령춤축제는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춤 축제'입니다. 그만큼 정말 다양한 분야의 춤 공연이 매일, 하루종일 펼쳐지기 때문에 축제기간 동안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축제장에서 즐기시는 모든 공연은 무료입니다. 

한국에서 공연을 보려고 해도, 해외여행을 가도 값비싼 표를 구매해야만 볼 수 있는 멋진 팀들의 공연을 흥타령춤축제에서는 모두모두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능소전-현대극 



흥타령춤축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공연이 바로 능소전 입니다!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되는데요. 흥타령춤축제는 매년 색다른 현대극의 퓨전 능소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정말 재미있는 공연이었는데요. 

기본적인 능소전의 틀은 깨지 않으면서  현대인 감성에 맞게 각색해 더욱 재미있고 풍성한 공연이었습니다. 



능소전의 줄거리


 천안흥타령축제의 유래가 된 '능소전'은 이야기의 줄거리는 조선 중기 왜구의 침략으로 아내를 잃고 

경상도에 살던 한 홀아비가 능소라는 어린 딸과 고달픈 삶을 살다 왕명을 받고 변방의 군사로 뽑혀갔고.변방으로 가던 중 

천안삼거리 부근에 이르자 더 이상은 딸을 데리고 갈 수 없어 주막에 딸을 맡기고 떠낫고

세월이 흘러 어린 능소는 아름답고 착한 심성을 가진 여인으로 성장했다. (여기까지는 뮤지컬에서는 생략되어 극중 회상이야기로 풀어냈다)


그러던 어느 날 능소는 서울로 과거를 보러 올라가던 전라도 사람 박현수라는 선비와 인연을 맺게 되고, 

선비는 능소에게 과거에 급제해 다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떠났다.

전장으로 가신 아버지와 과거 보러 간 선비, 능소는 이제 이 두사람을 기다리는 신세가 된다.

많은 시간이 흘러 장원급제해 어사로 부임하는 박현수와 전장으로 떠난 아버지와 극적으로 재회하게 된 기쁨을 노래한 것이 '흥타령'이다


[출처:네이버]









능소와 박헌수의 사랑이야기인 능소전. 전례이야기의 필수요소인 권선징악의 교훈도 있고, 그 안에 풋풋한 사랑이야기가 정말 재미있고 아름다운 이야기인데요. 이런 이야기를 아름다운 춤사위와 노래, 화려한 공연으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배우분들의 연기와 노래, 춤들이 정말 눈을 뗄 수 없을정도로 멋지고 그 안에 스토리가 재미있는 공연이었습니다. 





센스있는 대사들, 풍자와 해학이 있고 코믹적인 요소까지 더해져서 어른 아이 모두 즐겁게 볼 수 있는 2022 능소전이었습니다. 





능소전 공연의 하이라이트! 박헌수가 암행어사로 출두하는 장면이죠! 

권선징악의 교훈을 보여주는 하이라이트 장면입니다. 

현대극에 맞춰 뒤에 경찰 마크가 찍힌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능소전 공연은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됐는데요. 재미있는 대사와 현대인들의 감성에 맞춰서 각색한 내용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배우들의 위트있는 연기와 아름다운 노래도 공연 관람의 포인트 중 하나였습니다.

흥타령춤축제 마다 새로운 테마의 능소전을 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스타일의 능소전극을 보는 것 또한 흥타령춤축제의 묘미입니다!  


 





국제춤공연 



이어서 주무대에서는 국제춤공연이 있었습니다. 흥타령춤축제 기간동안은 다양한 무대에서 끊임없이 공연과 경연대회가 있는데요. 관람객들은 모두 자유롭게 어디든 가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춤공연이 있지만 해외여행을 오랫동안 가지 못한 요즘이기에 국제 춤 공연이 가장 관심이 갔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면 1번쯤은 그 나라의 뮤지컬이나 오페라,디너쇼 등 공연을 꼭 챙겨보는 편인데요.

그 안에 그 국가의 문화적인 요소들이 다 녹아 있어서 그 나라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흥타령춤축제에서는 세계각국의 전통춤을 한장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참가하는 팀들 모두 세계에서 인정받고 수상이력도 화려한 실력있는 팀들입니다. 이런 분들의 공연을 한장소에서 그것도 무료로 볼 수 있다니, 흥타령춤축제! 꼭 와야겠죠? 











이 날 국제춤공연에서는 총 7개국국의 국제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7개 국가를 세계여행한 듯 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눈앞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춤사위를 보니 흥이 절로 났습니다. 

관객과 무대가 서로 소통하며 하나되는 것! 이 것이 바로 천안흥타령춤축제 입니다. ! 








어린이직업체험- 키자니아







능소전과 국제춤공연 관람을 마치고 돌아가는데 축제장 한쪽에서 아이들이 귀여운 옷을 입고 활동하는게 보여 가봤더니 어린이직업체험 - 키자니아 였습니다. 이곳에서는 동물병원,치과,소방서 등등 다양한 곳에서의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중이었습니다. 아이들은 각 직업에 맞는 복장을 갖춰입고 선생님과 함께 직업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이런 경험들은 아이들에게 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 직업이 있고, 그 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가 있으시다면 흥타령춤축제 어린이직업체험도 꼭 체험해보세요! 










축제장에는 편의점 버스도 와있고, 푸드트럭, 세계 음식 코너, 푸드코트가 있어 먹거리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자리도 곳곳에 많이 설치되어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천안시민을 위한 축제! 전 국민을 위한 축제 ! 세계춤꾼들의 축제! 

2022흥타령춤축제를 즐기시며 흥을 마음껏 발산해보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