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먹거리추천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황인아
구분
제목 세계 춤을 테마로 한 천안흥타령춤축제2022 Let's go~!

드디어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22가 시작되었습니다. 9월 21일(수)~25일(일)까지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흥으로 일상회복, Restore 흥!'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코로나19 대비를 위한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2022 코로나19 방역으로 안전하게


코로나19 이전에는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되었던 천안흥타령춤축제가 공사로 인해 천안종합운동장으로 변경이 되면서 장소가 낯선 어르신들에게 종합 안내소에서는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 유모차나 휠체어 등 장비를 대여하는 곳에서는 최종 장비 점검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종합안내소


▲장비 대여소


천안흥타령춤축제2022 첫 날, 오전 9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도착해 행사장을 돌아봤습니다. 이른 시간이지만 세계 각국의 춤꾼들이 개막식 리허설을 위해 입장을 하고 있습니다. 또, 주 무대에서는 개막 축하공연 연습이 한창입니다. 개막식은 저녁 7시 30분부터 축하공연과 불꽃놀이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세계 각국의 춤꾼들이 모인 천안흥타령춤축제2022


▲개막식 축하공연을 위해 리허설 중인 세계 각국의 무용수


주 무대를 중심으로 왼쪽은 호두나무 극장(유관순체육관)이 있고, 오른쪽은 버드나무 극장(실내테니스장)이 있습니다. 호두나무 극장 방향으로 가면 천안시 중소기업 우수 제품 홍보·판매관과 천안 농특산물 홍보 및 농촌체험 한마당 부스가 있습니다. 그중 천안시 강소농 자율 모임체에서는 인스타를 통해 농산물 쇼핑 라이브를 열어 천안의 농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9월 24일(토), 25일(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천안시 중소기업 우수 제품 홍보·판매관


▲천안시 중소기업 우수 제품 홍보·판매관


▲천안 농특산물 홍보 및 농촌체험 한마당


▲천안 강소농 쇼핑 라이브를 진행할 쇼호스트_9월 24일(토), 25일(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그리고 맞은편 호두나무 극장 아래 야외 능소극장에서는 마당 음악극 능소의 무대가 열리는데, 오전 11시에 시작되는 첫 공연을 위해 연기자들이 분장이 한창입니다. 멋진 공연의 모습도 좋지만, 이렇게 뒷 이야기를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입니다. 마당음악극 능소는 24일만 제외하고 매일 무대가 열리니 능소극장으로 오셔서 한바탕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마당음악극 능소 무대 뒷모습


▲마당음악극 능소 연기자들


그리고 능소극장 옆에는 세계 음식 체험관과 푸드트럭 등 먹거리 장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세계 음식과 음료, 퓨전 음식 등이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와서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천안흥타령춤축제2022를 맘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세계 음식 체험관


▲푸드트럭


점심을 먹고, 이번에는 버드나무 극장 방향으로 가보았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전시 부스가 많았는데, 2023년 8월 11(금)~13일(일)까지 개최되는 '천안 K-컬처 박람회' 부스가 눈에 띄었습니다. 이 행사는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내년에도 천안을 많이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천안 K-컬처 박람회 부스_2023년 8월 11(금)~13일(일) 개최, 장소 독립기념관


옆에서는 천안 관광 두레를 통해 선정된 우수한 공예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천안을 주제로 한 작품이 많으니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장소는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는데, 다른 나라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오셔서 사진으로 여행 온 듯 사진도 찍어보시면 재미있을 듯합니다.


▲천안 관광 두레 전시 부스


▲천안 외국인 다문화 홍보 센터


그리고 조금 떨어져 있지만, 천안종합운동장 투포환장에서는 천안시 농특산물 한마당 큰 잔치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행사 역시 천안흥타령춤축제2022가 끝날 때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천안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 그리고 가공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구매에 관심 있는 분들은 들러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천안시 농특산물 한마당 큰 잔치


▲농·축산물 그리고 가공품 등을 판매장


오랜만에 개최되는 천안흥타령춤축제여서 무척 기대가 크실 텐데, 아침에 가서 잠깐 돌아보고 온다는 게 점심 먹고 오후까지 보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아 한걸음 떼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오늘 저녁 7시 30분부터 천안흥타령춤축제2022 개막식이 진행된다고 하니 개막 축하공연과 불꽃놀이까지 야무지게 즐기러 오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