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먹거리추천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박상현
구분
제목 천안의 새로운 명소인 랜드마크, 타운홀전망대


천안의 랜드마크 타운홀전망대는 예전의 동남구청사 부지에 도시재생사업에 따라 복합개발로 조성된 전망대로 주거용 아파트 힐스테이트 47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 오르면 천안 시내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야경 명소로도 널리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타운홀 입구>


이곳을 통해 타운홀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47층에 오르면 360도로 펼쳐지는 파노라마 전망대와 카페 그리고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는 타운홀에 이르게 됩니다.  사면이 거대한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천안의 동서남북을 생생하게 조망할 수 있으며, 통유리 안에 하나의 부스를 설치하여 동쪽 면은 카페로 이용 중이고, 나머지 삼면은 갤러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입구 포토존>

타운홀 전망대에 오르는 전용 엘리베이터 입구에 포토존이 있습니다. 타운홀에 오르기 전에 이곳에서 기념사진 한 장 남기고 올라가세요.

천안역을 중심으로 그 주변을 원도심이라 부르는데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거리도 건물들도 허름해졌고 편의시설도 부족해 생활이 불편해지면서 변화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그래서 타운홀과 같은 변신을 통해 편안한 생활공간으로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운홀 46>

타운홀 전망대에 오르는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면 중간층에서는 내릴 수 없고 46층과 47층에만 내릴 수 있답니다. 46층이 궁금해 들러보니 소파가 놓여 있는 소통 공간과 회의실 그리고 작은 도서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서관 옆은 천안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편안히 소파에 앉아 잠시나마 독서에 잠겨 봐도 좋을 것 같았어요.

 

 

<타운홀 카페>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47층에서 내리면 바로 곁에 카페가 있습니다. 입장료도 없는데 천안시에서 시민의 복지를 위해 마련된 곳이라 그런지 커피나 기타 음료의 가격이 아주 저렴하답니다. 맨 먼저 눈길이 닿는 곳은 카페 카운터 위에 설치된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시원스럽게 펼쳐지는 대자연의 풍경 영상이며, 커피나 음료를 주문해서 주변 의자에 앉아 통유리로 펼쳐지는 천안 시내의 멋진 풍경을 바라다보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아트홀 갤러리>

카페를 제외한 부스의 삼면에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갤러리로서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트홀전망대라고도 부릅니다. 요즘은 클로드 모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모네는 빛에 따라 변하는 순간적인 인상을 표현한 인상파의 시작을 알린 프랑스의 화가이며, 지금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은 그가 평생을 함께한 정원에 피어 있는 수련연작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타운홀은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할 수 있고, 위대한 화가 모네의 작품도 접할 수 있는 멋진 공간입니다.

 

 


<천안시 풍경>

날씨가 좋은 날은 천안시를 넘어 주변 도시인 안성과 평택, 아산까지도 360도로 조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이 내리면 내리는 대로 비가 오면 오는 대로 운치가 있고 낭만으로 가득한 천안 시내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서 좋은 추억들을 많이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해가 지고 거리의 가로등과 건물마다 휘황한 불이 켜지는 어두운 밤이 되면 그야말로 환상적인 야경이 끝없이 펼쳐져 바라보는 이들의 가슴에 설렘으로 가득할 것입니다.

 

 

<유리바닥 풍경>

전망대 서편에는 넓지는 않지만 투명한 통유리로 된 바닥이 있어서 발아래를 내려다보면, 47층 아래의 도시 모습이 순간 아찔하게 느껴져 오금이 저리답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는 방문객들은 모두 탄성을 내뱉으면서도 그 상황을 즐기며 기념사진을 찍기에 여념이 없어 보였어요. 통유리 바닥은 700kg의 무게를 견디는 유리를 3장씩 사용했다고 하니 안전에 대한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타운홀 테라스>

야외 테라스에는 곳곳에 테이블과 의자가 조성되어 있어서 통유리 너머로 펼쳐진 바깥 풍경을 조망하며 커피나 음료를 마시는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카페에서 커피나 음료를 사서 먹지 않아도 상관없답니다. 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포토존도 마련이 되어 있고 장식도 친환경적으로 꾸며져 있어 아이들도, 연인들도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방문 정보>

-.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옛시청길 29 힐스테이트(천안역 1번 출구에서 500m)

-. 운영시간 : ~일요일(09:00~22:00)

-. 휴무일 : 월요일, 공휴일

-. 전망대 이용방법 : 입주민들과 다른 타운홀 전용 엘리베이터 이용.

-. 주차 : 1. 동남구청 지하 2층 주차장(무료)

         2. 힐스테이트 상가 주차장(30분 무료, 추가 30분당 500)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5-03 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