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관광체험기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지현
구분
제목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음료 한잔하고 진로상담도 하고!




지난 여름 새로운 모습으로 이전한 천안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다녀왔습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지원센터입니다.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여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청다움5호점은 청소년의 쉼과 여가, 세상과의 소통, 다양한 창작활동을 제공하는 "자립형 청소년 자유공간"입니다.

14~19세 천안시 청소년에게 하루 한잔의 음료를 무료 제공하며, 청다움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하루 한잔의 무료 음료와, 편안히 쉬어 갈 수 있는 공간, 진로상담과 자기개발이 가능한 공간인데요. 여름이 끝나갈 무렵 방학 중인 아이들이 당충전도 하고, 더 기분 좋게 방학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빙수제공 이벤트가 진행되어 들러봤습니다. 

조건은 단 하나! 천안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코로나로 인해 학교에 자주 나가지도 못하는 아이들도 많고, 원격수업이 일상화 되면서 친구들 얼굴도 잘 보지 못하고 ,고민이 있을 때 상담하고 싶은데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는 아이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런 아이들에게 따뜻한 쉼터,친구가 되어주는 공간이 바로 이 곳입니다. 


출입시에는 발열체크, 방명록 작성(QR코드) , 손소독을 필수로 진행하며 안전하게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1층에는 청소년자유공간'청다움 5호점'과 미디어실,창작존,쿡존 등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2층은 학교 밖 청소년의 전용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강의실,회의실,상담실 등으로 구성 됐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내부 모습 ! 아주 예쁘고 넓은 카페같은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숙제를 하기도 하고, 친구들과 보드게임, 독서를 하기도 하며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이용시간은 1시간 입니다. 





포토존으로 활용하거나 좌식으로 앉아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아이들끼리 생일파티를 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조별 과제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듯 하고.. 아이들의 취미생활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치되어 있는 책도 다양합니다. 필기도구도 준비되어 있으니 활용하면 됩니다. 원하는 책이 있으면 요청해도 되고 개인 책이나 준비물을 가지고 와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재미있는 공간도 있었는데요. 일일DJ가 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사연을 전달하고 신청곡이 들어오면 노래도 틀어주고~ 일일 DJ 체험을 하면 DJ가 된 아이들도, 신청곡을 내는 참가자 아이들도 너무 즐겁고 재미있는 경험이 될 듯 합니다. 






전국의 관광명소나 관련 역사, 체험거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니터도 준비되어 있고, 자유롭게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컴퓨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꿈드림 청소년 카페 청다움 5호점은 매일 1인 1음료 무료! 입니다.

무료음료주문은 오후 2시 부터 이며, 주문 마감시간은 오후 7시 30분입니다. 






이용안내와 방법도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날은 특별히 기본제공 음료가 아닌 빙수가 제공되었는데요. 최고의 인기 빙수는 오레오빙수 였습니다. 우유베이스의 빙수에 오레오가 잔뜩 뿌려지고 시럽까지 추가되니 아이들의 당충전이 제대로! 달달한 것을 한창 찾을 아이들의 입맛 저격이었습니다. 







꿈드림 센터- 청다움 카페는 아이들의 방학, 학교가 끝난 후의 시간도 안전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쾌적한 공간 안에서 맛있는 음료도 마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꿈드림 공간은 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줄 것입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문화체험,무료건강검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꿈드림 공간을 통해서 더 멋진 미래를 그려내길 기대합니다 .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