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2022년 제22회 천안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2년 제22회 천안뉴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2-06-17 조회 215
첨부
2022_주간뉴스 썸네일-22화.png

22회 천안뉴스

 

#01. 주요뉴스

 

(천안 이봉주 마라톤 코스 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천안 이봉주 마라톤 코스 개발 최종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천안시,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구역 67개소 추가 설치)

천안시가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구역을 추가 설치했습니다.

 

(2022년 천안시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

2022 천안시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가 시작됐습니다.

 

(천안시 공예품 대전 전시회)

천안시 공예품 대전 전시회가 개최됐습니다.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02. 오프닝

 

천안의 자랑스러운 체육인이죠.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직접 참여한 마라톤 코스 개발이 완료됐습니다.

도심을 달리는 도심코스부터 독립기념관에서 출발하는 유적지코스 등 마라톤 코스안 5개가 발표됐는데요.

이번 하반기에 도심코스로 마라톤 대회도 개최된다고 합니다.

접근성이 좋아 방문하기 편하고 천안시 도시경관을 즐길 수 있는 가을 마라톤 대회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그럼 천안뉴스 시작합니다.

 

#03. Main News 01. 천안 이봉주 마라톤 코스 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이봉주 선수가 직접 참여한 마라톤 코스 개발이 완료되며 하반기 마라톤 대회의 개최가 확정됐습니다.

 

천안시, 이봉주 마라톤 코스 개발 완료

천안시는 지난 7일 천안 이봉주 마라톤 코스개발에 대한 최종보고회에서 마라톤 코스안 5개를 발표하고 올 하반기 가을에 도심코스로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코스안 5개는 도심코스와 봉선홍경사갈기비 코스 등으로 도심코스는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번영로, 삼성대로, 4산단로를 순환하는 코스입니다.

 

코스개발에 이봉주 선수 직접 참여

도심코스는 도로 폭이 넓고 주변 정리가 잘돼있어 천안시 도시경관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접근성이 좋아 전국의 참가자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코스개발엔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직접 참여했으며, 천안시 전역을 돌아보며 선수시절 경험을 살려 코스를 설계했습니다.

 

 

#04. Main News 02. 천안시,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구역 67개소 추가 설치

 

개인형 이동장치의 무분별한 주차는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의 안전을 위협하기도 하죠.

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를 위해 천안시가 전용주차구역을 추가 설치했습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구역 67개소 추가 설치, 98개소 운영

천안시가 전용 주차 구역 67개소를 추가로 설치하며 지난해 우선 설치한 31개소에 더해 총 98개소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구역을 운영합니다.

이번 조치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무분별한 주차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고 보행자와 이용자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향후 모니터링 및 현장 조사로 주차구역 이용 유도

관련 민원이 빈번히 발생하는 서북구 두정동 25개소를 중심으로 천안 전 지역을 고루 검토해 위치를 선정하고 사용자 빈도를 고려해 개수를 선정했는데요.

시는 향후 모니터링 및 현장 조사를 통해 주차구역 확대는 물론, 공유 개인형 이동장치 업체들과 협의를 통해 무단 방치하는 이용자에게 페널티를 적용하는 등 주차구역 이용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05. Main News 03. 2022년 천안시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

 

천안시가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천안시,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 운영

천안시가 지난 7일부터 제2기 시민참여단과 여성친화도시에 관심 있는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운영을 시작했습니다.

2개월간 총8회 교육으로 진행되는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는 천안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성인지 감수성 높여 지역사회 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교육은 시민참여단이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스스로 자긍심을 갖고 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을 다루는데요.

입문 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나눠 여성친화도시의 이해부터 코로나19 이후 여성의 삶까지, 여성친화도시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됩니다.

 

 

#06. Main News 04. 천안시 공예품 대전 전시회

 

시민들이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천안시청 로비에선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는데요.

7일부터 10일까지 제38회 천안시 공예품 대전 수상작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천안시, 공예품 대전 25점 수상작 전시

이번 전시회에서는 민속공예기술을 계승 발전하고 공예산업 육성과 공예품 후계양성을 위해 진행한 공예품 대전의 수상작 25점이 전시됐습니다.

 

8일 연찬회와 시상식 진행

8일에는 전시회 오픈행사와 시상식과 더불어 디자인 제도의 이해 및 사례등을 주제로 연찬회가 진행됐는데요.

천안시는 지역 공예인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지역의 정체성이 담긴 창작 공예품 개발을 위해 제37회 대회부터 수상자를 대상으로 연찬회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한편, 수상작 25개 작품은 상위 대회인 충청남도 공예품대전에 출품됐으며, 수상 작가들에게는 2022 천안 흥타령 춤 축제에서 전시, 홍보, 판매를 위한 부스가 제공됩니다.

 

 

#07. 클로징

 

6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납세의무자는 616일부터 30일 사이에 자동차세를 모두 납부해야 하는데요.

고지서 없이 모든 금융기관 CD기와 ATM기에서도 납부할 수 있고 위택스 홈페이지에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스스로 계산하기 어려운 자동차세는 위택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납세의무자인 천안시민 분들은 기간 내에 꼭 납부의 의무를 지키시길 바랍니다.

 

이상 천안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08. 생생정보

 

천안시체육회와 함께하는 하하호호 성성호수공원 걷쥬스탬프 투어

 

-둘레길 전체를 아우르는 약 4,1km 구간을 걷다가 비콘이 설치된 5개 지점에 도착하면 GPS인식을 통해 스탬프를 자동 획득하는 방식-

 

참여 기간 : 61일부터

 

참여 대상 : 천안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방법 : ‘걷쥬앱 내에서 신청 가능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